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과거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해 10일 만에 5kg을 감량하는 '초 단기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었는데요. 현재는 많이 알려진 방법이라 실제로 이대로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기 쉬운 다이어트이니만큼 4월을 기점으로 새로운 마음, 새 뜻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김동현이 알려준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일동안 5kg을 감량하기 위해서 하루에 500g씩 뺀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단 10일, 이주도 안되는 기간동안 5kg이나 뺀다는 것이 많이 힘들어보이지만 김동현 선수가 알려준 방법을 따라하면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아직 글로만 배우고 실천을 안해봤기에 다이어트의 혹독함이 실감이 나지 않아 허세를 부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한 번 배워볼까요?

​​저탄수화물 + 단백질 위주 식단
다이어트의 기본중의 기본이죠.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해야하는데요. 탄수화물은 전체 식사의 10~20%만 차지해야하며 하루에 50g 이하를 섭취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저탄수화물로 인해 결핍된 영양분은 어떻게 보충해야할까요? 바로 단백질을 통해서인데요. 김동현 선수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단백질을 강조했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60~70%차지하게끔 하루 세끼를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김동현 선수 본인은 단백질 섭취로 닭가슴살보다는 연어나 고등어 등의 생선류를 선호한다고 하는데요. 김동현 선수는 닭가슴살이 흡수가 잘 되지 않아서 안 먹는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 기름이나 생선기름에 지방이 있는데 이 지방이 있어야 면역력이 안 떨어지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어 생선류를 즐겨 먹는다고 하네요. 안 그러면 감기에도 자주 걸리고 몸이 아프고 그러겠죠? 또한 추천할 만한 단백질원으로 소고기를 언급한 김동현은 소고기는 천연 크리아틴이라라고 힘을 내는 성분이 있어 삶은 것과 기름이 아예 없는 것으로 찾아먹는다고 합니다.

쌀밥은 금지!
하루 10~20%만 섭취하는 탄수화물중에서도 쌀밥은 절대 먹지 말아야하는데요. 지방으로 빨리 변환이 되며 금방 배가 고프기에 다이어트 최고의 적이라고 하죠. 대신 식이섬유가 많으며 천천히 분해되기 때문에 포만감이 있는 오트밀, 현미밥, 고구마와 같은 식품으로 쌀밥을 대체한다고 합니다.

과일도 금지!
생각하기에 과일은 다이어트에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바나나나 사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경우도 있고요. 하지만! '김동현표, 초단기 다이어트 비법'에서는 과일을 절대 먹지 않습니다! 과일은 당분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살이 찐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 중에 <당 섭취 금지! 염분 섭취 금지!>를 외치는 것이죠. 대신 토마토나 방울토마토는 채소이기 때문에 먹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또한 야채는 시금치나 부추같은 녹색 야채만 먹는다고 하는데요. 녹색 야채는 살도 안찌면서 영양분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이라는 김동현 선수입니다.

물은 충분히!
이것도 다이어트의 기본이죠? 물은 피부에도 좋고 변비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으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하루에 2L 이상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지만 실제로 2L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김동현 선수는 3~4L정도의 물을 충분히 마시라고 충고해 주네요. 

가벼운 운동 하기
가장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초단기 다이어트를 위해서 과한 운동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많이 운동할 필요 없이 그냥 가볍게 땀을 흘리는 정도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미트 3~10분이나 가볍게 1시간 움직이는 정도의 운동이 빠른 공복이 오지도 않고 적당하다고 합니다. 걷는것도 참 좋은 운동이라는 점! 꼭 기억해 두세요.

김동현 선수는 많이 먹고 1시간 운동하는 것보다 조금 먹고 1시간 운동하는 것이 훨씬 힘들지만 초단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이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설명합니다. 10일 정도 이 방법대로 하면 살이 정말 많이 빠진다고 하는데요. 역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식사량을 줄여야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배우고 가네요.

또한 김동현 선수는 체중관리라고 하면 몸이 상한다고 생각하는데 체중관리는 오히려 몸에 좋다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살을 못 빼더라도 이렇게 건강한 음식으로 식이요법을 하면 몸이 순환되고 깨끗해진다고 하는데요. 10일만해도 몸이 건강해졌음을 스스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이 말이 상당히 타당한 것이 평소에는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를 많이 먹잖아요? 그런데 체중관리를 할 때는 이런 음식을 멀리하고 천연 음식만 먹으며 염분도 전혀 섭취를 안하기 때문에 오히려 몸이 건강해지는 것이겠죠. 우리 모두, 건강한 몸과 다이어트를 위해 4월에도 힘내봐요! '김동현의 초단기 다이어트 비법' 한 번 실천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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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수원아재 2017.03.29 09:00  링크  수정/삭제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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